728x90
반응형

2018/04 36

목화

이사오기전~ 동네 친구가 준 목화씨♥ 목화꽃속에 있는데 심어도 될까? 하면서 주는걸, 잘챙겨뒀었는데~ 우리 덜렁이따님~ 이사하면서 5개중 3개는 어디로@@ 보냈는지 모르고 2개남았다고!!! 파종시기는 좀 남았지만, 심고싶으시다길래~ 지난번 분갈이할때~ 흙 챙겨두고 심게 해줬다!! 언제심었는지도 모르지만~ 딸이 엄마 빨리와 보라고 부른다. 3월27일 첫번째 싹나옴 진짜신기하다 안나올듯 아무반응 없더니~ 고개를 든다 ㅎㅎ 4일쯤 되니 요렇게 목화씨를 머리에 이고 떡잎이 벌어지려한다. 4월 5일 싹나오고 열흘쯤 지나니~ 요렇게 제법 크게 잎이 벌어지고~ 한쪽에 아직 목화씨털을 못떼고 있다. 오른쪽으로 사슴벌레~ 아래쪽으로 아프리카왕달팽이~ 에휴~ 뭐 뭐가 많은 울집 동물들 ㅜㅜ 담에 소개할께요~ 두둥 2개심은..

육아 2018.04.30

매듭수업 ㅡ8

지난주 수업때 두개를 했어야하는데 우리손이 ㅜㅜ ㅋㅋ 귀걸이 만드는 묘오가 매듭 지난번 8자매듭이랑 비슷하다고 하심 ㅋ 배울땐 뭥가? 했는데 해보니 훨쉽고 잘되고 예쁘기 까지 ㅋㅋ 대만족이다♥ 결과는 요렇게 나옴 ㅋㅋ 일단 한개의 끈으로 한쪽은 짧게잡고 짧은끈으로 외도래매듭 1번해서 고정하고 짧은실은 없다치고, ㅋㅋ 요방향으로 잡고 긴실로 외도래매듭밑에 감고 8자로 내려오면서 동그랗게 만든다. 그냥 8자~~~!!! 3번정도 8자를 돌려감으면~ 끝~~ 진짜빠르고쉽다~ ㅎㅎㅎ 8자로하듯 긴실을 사이로넣어 뒤쪽으로 당겨올려주고 끼워넣으면 끝!!! 히히~ 쉽다쉽다 근데, 예쁘게 모양 잡으려니 은근 손에 쥐난다. 쉬운게 아니였나봐 ㅜㅜ 일단 모양잘 나온다는 칭찬듣고 ㅋㅋ 기분좋아서 덩실덩실^^★ 선생님 작품 보면..

취미/매듭공예 2018.04.30

주말~

모처럼 미세먼지도 없고해서~ 오늘은 내내 밖에서 놀았네요. 오전에 자전거타고 오후엔 킥보드타고 놀이터가고 애들은 배드민턴치고 물론 저는 구경만하였지용 ㅋㅋ 노는건 아빠랑~ 엄마는 구경하는거^^ 오늘은 집앞 에서 놀다보니, 반팔 반바지입은 동네 이웃들도 많이봤구요~ 우린 아이스크림으로^^ ㅋㅋ 이름보면 맞는데 아닌듯~ 첨에 아이스크림 통? 안에보고 뭐지? 웃다고 골랐어요 돼지바 아니고 돼지콘 ㅋㅋ 부라보콘 아니고 부라보바 ㅎㅎ 다시봐도 신기해서 먹으면서 또찍어보네요 맛은 그냥 부라보콘 맛이예요 ㅎㅎ 속에 다른거없이 따 부라보콘 아이스크림 맛!!! ㅋㅋ 초콜릿듬뿍묻은 그맛 ㅎㅎ 깨물어보니, 안에 딸기쨈같은 그것!! ㅎㅎ 막웃었어요~ 처음보는거라 넘신기하고 맛은 맞는데~ 뭔가 아닌거같고 아는듯 모르는듯 ㅋ 그..

일상다반사 2018.04.29

불닭 볶음면

불닭 짜장 볶음면 짜장 불닭볶음면 ♥ 라면은 가스불에~ 인덕션과 가스는 정말 다른듯 하다. 특히 라면 끓일때는 가스에 끓여야 한다!! 봉지를 열어보니까~ 좀 굵은 면말에 후레이크스프 짜장인듯 빨강소스인듯 소스 요번엔 진짜 라면끓이는 레시피대로 팔팔 끓는 물에 면과 후레이크스프를 넣고 끓여주고 ㅋㅋ 진짜 끓고있당★ 쫀쫀한 면발을 위해 공기와 접촉 ㅋㅋ ㅡ나는 원래 푹익은 걸 좋아하는데. 요번엔 맛난 레시피 대로^&^ 끓고난후, 물 8스푼 남기고 따라버리고~ 불닭스프는 나의 위장상태를 고려한 만큼, 반만 넣었다. 가끔 위경련도 나고 잘 체하기도 하고 해서, ㅜㅜ 스프색은 짜장색인 검은가싶다가 붉은기가 도는듯 하고 암튼 뿌리면서 헉?헐? 불을 약하게 줄여 비벼준다~ 비비며 졸이며~ 마무리~~ 으미으미~ 냄새가..

요리 2018.04.28

매듭수업ㅡ7

시간 빠르네~ 벌써 7번째 수업이다. 오늘배울 매듭은 삼각동심결 매듭 먼저 연습실로ㅡ^ 반으로접어 준비하고 요렇게 양쪽에 같은 길이로 나눠준다 위에 부분을 엄지쪽으로 내려 왼쪽 고리에두고 왼쪽고리가 오른쪽고리위로 가게~ 손가락 사이로 끼우면서 옮기니 편하다. 역시 가르쳐주신대로 하면된다. ㅋㅋ 마지막, 오른쪽고리를 처음 있던 끈자리로 보내고 슬슬슬 잡아당기면서 모양잡아준다. 그러면 요모양^^ 요모양에서 아까는 반시계방향 요번엔 시계방향으로 한번더 하면 된다~ 지난번~ 답비장식~ 원형정자매듭 다시말하면 운동화끈으로 예전에 만들었던 그모양 처럼 겹치면서 한다~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운거 같으다 ㅋㅋㅋ 완성^^ 이젠 작품하기전 실전연습~ 한가닥의 실로 모양만들고 다른색실로 지난번처럼 따라가기해준다. 그럼 ↓..

취미/매듭공예 2018.04.27

서울놀이

ㅋㅋ ㅜㅜ 웃기고 슬픈 느낌? 일이 있어 서울에 왔다 서울에 살고 있지 않음을 실감하며~ 버스를타고 한시간걸려서 ..... 약속된 시간이 남아서, 스타벅스 커피 한잔을 한다. 점심대신 먹을거니까, 칼로리는 잊고 그냥 맛난걸로~ 달달한걸로~ 날위해 한잔 선물해야지!!!! 서울 파랑버스도 지나가고 백화점도 보이고 아~뭥가 ㅋ 나랑 이제 다른것 같은 것들 ㅡㅡ 좋은일로 서울 왔는데~ 기분이 따운되네ㅜㅜ 날씨도 좋은데~~ 자바칩 토핑 먹고 힘내야겠다 ㅡㅡㅡㅡㅡ공감♥댓글 부탁해요♥

일상다반사 2018.04.26

가죽수업 3

짜잔 이번이 마지막 수업 시간이 빠르네 아쉽구~ 1번째 카드케이스 2번째 키링 3번째 키홀더 오늘은 키홀더 만들기 요번은 정말 쉬워요~ 하신다 진짜요? 그러고보니, 딱맞게 재단하고 구멍까지 뚫어 놓은 가죽원단~ 사피아노 재질이라 기스도 덜 갈 것 같으다^^ 민트 다크핑크 네이비 레드 사촌남동생에게 선물할거라~ 민트로 골랐다~ 요놈시끼~ 심부름 시켰더니, 내 핸드메이드 첫 작품인 카드케이스를 ㅡㅡ 탐냈다. 그건 안댕~ 그래서, 키홀더로 하라고 ~ 했지 ㅋㅋ 가죽을 자른 테두리에 물감을 바른다~ 요게 은근 세심한작업이라~ 전문가들은 붓으로 한다는데~ 송곳끝에 물감 살짝묻혀 전체테두리를 발라주고 말린다 바르면서 가죽에 묻거나하면, 얼른닦아내야하고 너무두껍게도 안되고 얇아도 안되고 같은 두께로 일정하게 바르고 ..

취미/가죽공예 2018.04.25

컵케이크

딸아이가 갑자기~ 간식먹자고 컵케잌하나 남은거를 막 찾는다~ 안보인던데~ 한참찾더니, 과학동아에 있던 레시피를 찾아오며 이렇게 해달라고 한다ㅜ 고런건 어떻게 다 기억하는지 엄마표 컵케이크 를 만들어보자!!! 찬장에 있는 컵케이크 가루 ㅋ 역쉬 제품^^★ 컵에 계란 한개 넣고♥ 일단 비율을 잘모르니 밥숟가락으로 크게 한스푼 넣고 먹고싶은 너희들이 휘젓휘젓★ 좀 묽은듯? 싶어서 반스푼 추가^^ 잘저어 가루뭉침없이 만들고 랩핑해서~ 포크로 뽕뽕뽕 숨구멍 내고~ 전자렌지에 1분30초 돌려주기 조금 아쉬워서 30초 추가로 돌렸어용~ 내가아끼는 시럽♥ 꼭 요거를 넣어 먹겠다능~ 아들님★ 촉촉함이 부족하다고 더 뿌려달라고한다~ 알았당~ 내가 사랑하는 아이들위해 큰 인심 썼다 ㅋㅋ 딸은 원래레시피대로 허니★를 ^^ 먹..

육아 2018.04.24

친구♥

친구란~ 늘 좋다^^★ 친구란~ 말만해도 입가에 미소가 번지는~ 친한친구가 많은편은 아니지만~ 내친구중에 가장오래된? 친구가 아닐까싶은... 그런친구가 울집에 오기로했다. 되짚어보니 중1때 같은반인 이후로 한번도 같은반인적은 없었구 그래도 중학교고등학교가 같아서 사는동네가 같아서 가끔 봤었구 각자결혼식때도 참여할만큼 친했지만~ 자주 만나지는 못해서 요번에도 2년만?에 만난듯 했다. 가끔 전화통화 카카오톡하는 사이지만~ 친구는 절대 어색함 없는사이^^♥ 친구가온다고하니, 집에서 맛난 점심대접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요렇게~ ㅋㅋ 메인음식이 있어야한다는 남편말에, 수육준비~ 양파 1개깔고 사과 큰거 1개반정도 크게썰어 깔고 대파는 뿌리채로 씻어넣고 집에있는 바질가루 뿌려줌^^ 갑자기~ 남편"전에 어디선가 ..

요리 2018.04.23

오산별빛터널

근처에 요런거 있다는 정보를 입수!!!! ㅋㅋ 네비게이션찍고 가는데 북오산ic부근인데~ 요건 어딘지 의아해하면 갔다~ 주차는 그냥 빈곳에 하세요" ㅡㅡ하시는 쿨한 주차안내분 ㅋㅋ 주차하고 멀리서부터~ 보이는 루미나리에" 처음 15년쯤전에 청계천에서 하는거보고 엄청신기해했던기억이 났다ㅋ 응~~우리 네식구 8천원 내고 입장~ 집에와서 자세히보니 요게 있어야 바베큐 할인적용ㅋㅋ!!! 입구에 안내문을보니~ 일제시대! ㅜㅜ 그리고 냉장고 1대정도의 전력으로 불빛을켜다니~ 울집 전등은 ㅜㅜ 갑자기 집에것들도 다 LED로 바꿔야하는건지ㅡ 시작~ 각각 20미터? 정도씩 각각의 테마로 이루어져있다~ 튤립 장미 백합등등~ 요건 술? 와인? 뭐지?하고 들어가보니 실제로 와인을 판매하는듯 하다 의자도 따로있고~ 예약도 한다고..

여행/국내여행 2018.04.22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