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18/06 30

스타벅스

잠깐 여유가 생겨, 들어간 스타벅스^^♡ 그림 멋지다. 비아도 파는구나. 오랜만에 스벅오니, 좋네 ㅋㅋ 음 ㅡ 요건 뭐지? 얼음 담는건가? 신기한주전자도 있네" 저건 커피원두 담아두는 통?같은데, 울집에 대충나둔 앵무새 설탕을 저기다 담아놓으면 딱좋을것 같은 생각이 든다. 데미잔도 있고^^ 컵받침이 있으니, 깔끔하고 예쁘다^^ 비와서 그런지? 장마철이라 그런지~~~ 스타벅스 에도 우산을 판다!! 엄청 신기함 ㅋㅋㅋ 우산뿐아니고 트래블백도 있다. 첨봤네ㅡ 내가 마신건 콜드 폼 콜드 부르 Tall사이즈 5800원 일반콜드부르에 비해 부드럽고 쫀쫀한 거품 덕분인지 맛나게 더 부드럽게 먹을수 있었다. 가격이 ㅡㅡ 자주는 못가지만, 가끔가서 쉬고싶을때 혼자 여유 찾고 싶을땐. 요렇게 창밖보이는 자리에서 커피한잔 ..

여행/맛집 2018.06.30

친구랑 백숙

친구는 언제봐도 좋다♡ 오랜만에 만나기로 한 초등학교동창 앗 우리 국민학교 졸업한건가? ㅡㅡ 동창친구가 뭐먹을까? 묻길래, 망설임 없이 닭백숙 먹자! 근처에 백숙집은 다~ 차를 타고 가야하길래, 검색 또검색하고 고른 맛집!!!! 장수촌☆ 갓김치에 아삭한 무김치 시원한 물김치 그리고 금방 무친 겉절이 김치까지^^ 음~~~ 역시 남이해준밥은 최고다!!! 다시봐도 군침 돋는 누룽지~~~ tip 따끈할때, 고기보다 먼저 한숟갈먹었는데 구수함에~~~ 와~~~~~~~~~~~~!!!!!!!!! ㅋㅋ 아줌마 둘이서 실컷 배부르게먹고, 얘기하고, ㅋㅋ 막걸리라도 한잔할껄 그랬나 싶다. 오랜만에 친구만나서, 여름 무더위대비 몸보신도 하고, 즐거운 힐링 시간이였다^^♡ 또보자궁 칭구^^ 내돈내고 맛있게먹은 후기였습니다. ㅡ..

여행/맛집 2018.06.29

코바늘 가방뜨기

뜨개가방이 자꾸 눈에 들어오네요. 드디어 동네 공방을 찾았어영 ㅋㅋ 커피도 있고 공방도 하시고~ 아닌가? ㅋㅋ 아직 한번 밖에 안가봤어영 ㅋㅋ 아직 잘모르는 곳 ㅎㅎ 코바늘 수업 상담받으러갔다가, 실색이 넘 예뻐서 덜렁 사갔고왔네요. 면사라고 하신거 같은데~ 설명 들은건 ~~ 집으로 걸어오는 순간 이미 까먹었네요ㅜㅜ 굵은 실이라 보통 10호 사용해도 되지만, 난 가방 뜨고싶다고하니, 8호바늘 (5.0mm) 로 하면, 된다고 하셨다. 실 15000원 바늘 2500원 가운데 7코잡고 그위로 코 늘려주며 뜨기~~~ ※아래도안은 다른 것 뜨는건데, 코늘리는거 참고 하라고 알려주심^^ 6단 떠서 바닥면을 만들었는데, 넘큰가????? 이제는 옆면뜨기 ㅡ역시 짧은뜨기로 계속 계속 무한반복 요정도^^ 원하는 높이 만큼..

취미/Handmade 2018.06.28

생일준비

곧 다가올 남편생일^^ 특별한거 준비한다고 큰소리쳤는데 ㅡㅡ ㅋㅋ 사실 뭐 다른건없고 인스타그램 보다보니 요즘은 신기한게 많다. ㅋㅋ 오호 내가고른디자인 주문하고 배송까지 월욜저녁에주문하고 수욜 낮에 받았으니~~ 총알배송 인거 같으당 ㅎㅎ 우리 네식구랑 생일축하♡ 예쁘다고 보던 딸~~ "엄마는 이거 준비한거야?" "응, 너는 뭐준비할꺼야?" "난 케이크사려고 용돈 모으고있지~" 오호^^ 기특하여라 ㅋㅋ 그래 이번엔 우리 아빠생일파티 멋지게 해드리자^^ 여봉 기대하셔요^^ 제돈주고 제가 산 후기예요~~~ ㅡㅡㅡㅡㅡ공감♡댓글 부탁해요♡

일상다반사 2018.06.27

빠네파스타

지난주말 딸이 빠네파스타가 먹고싶다고하네요. 엄마는 백숙이 먹고싶단다~~ 엄마보다는 딸의 의견을 존중하여, 마트에갔더니~ 요렇게 파네요 싱기방기☆ 바게트롤 3개 3500원 빵에 뚜껑을 열어 속을 파줍니다. 마트엔 1인분 소스도 파니까 참 좋더라고요. 병에담긴건 한번에 다먹기 어려운데, 사이즈가 딱 좋더라구요. 양파 베이컨 버섯 브로콜리 썰어서 준비하고요. 파스파면은 미리삶아 tip 올리브유에 살짝 볶아 면이 굳고 붓는것을 방지해 줬어요. 속을 파넨 바게트 롤은 광파오븐에 구워 더 맛있게 해주고^^ 썰어둔 재료를 살짝 볶아 익혀주세요! 아들은 토마토소스^^ 토마토소스에 재료넣고 볶다가 면넣고 한번더 볶아 예쁘게 담아주기~~~^^ 딸은 카르보나라 소스로 볶아주고요. 요건 남편꺼♡ 광파오븐에 살짝구워주니, 빵..

요리 2018.06.26

운전면허 갱신

벌써 몇번째 갱신인지 ㅋㅋ 근처 면허시험장 검색해보니, 용인에 있다. 분당선 신갈역 1번출구 안내도를 보니, 일단 나가보자 ㅋㅋ 1번출구로 나오니, 그냥 아파트단지만 보여서 맞나싶은 의심이 생긴다. 조금 걸어오니, 크게 보인다. ㅎㅎ 미리, 국가에서나 직장에서 했던 건강검진 자료가 있으면, 면허시험장 옆에서 조회하고 건강검진자료를 출력할수 있다. 난 직장인도 만 40세도 아니라서 면허시험장 옆 건강검진센타에서 검진 하고 난 후, 번호표 뽑고 사진 2장 ㅡ최근 6개월이내 촬영한 여권사진규격으로ㅡ 과 함께 서류접수 한다. ㅋㅋ 이래뵈도 1종보통^^♡ 혹시, 배추장사라도 해서 1톤트럭이라도 운전해야 하나싶어 했는데, 지금보니, 운전 한 날보다 안한날이 백배천배는 많은것 같으다.ㅜㅜ 건강검진 수수료 6000원 ..

일상다반사 2018.06.25

역사탐방

아이들 책읽기 하는 웅진북클럽 에서 역사탐방수업^^ 가끔 박물관가서 해설사 선생님해주는거 박물관투어 하는거 보면 넘 좋았는데, 좋은기회에 아이들과 함께 참여할수있으니 너무좋아서 얼른신청했었다. 최근 아들이 학교 수업시간에 독산성 , 세마대 에 관해 조사를 하더니, 내가살고있는 근처에 이렇게 유명곳이 있는줄 몰랐다. 먼저, 처음 본것은 보적사 백제시대때 창건되었고 군사적 요충지에 산위에 절을 세운것으로 보아, 전쟁의 승리를 기원했던것으로 추측된다고 하셨다. 세마대 는 말그대로 말을 씻겼다는 곳이다. 권율장군이 이곳에서 산아래 왜구에 포위되었을때, 왜구들이 물을줄테니 항복하라고 말할때, 꾀를 내어, 흰쌀로 말을 목욕시켰는데, 산아래서 볼때는 먹을물도 나지않는 곳에서 사람 먹을 물도 없을텐데 말목욕을 시키다니..

여행/국내여행 2018.06.24

불금엔 치맥~~

불금 보내셨나요? 어제 치맥했더니, 오늘 아침부터 띵띵 붓네요. 먹을땐 좋고 살찌는건 싫고 다들 저랑 같은 마음이신거죠? 저희가족은 요즘 바른치킨 에 완전 꽂혀있어요. 서울에선 못봤는데 이사와서는 지역카페에 물어보니, 바른치킨 추천해주시더라구요. 그뒤론 계속~~~ 포장주문하고 찾으러갔는데요. 기다리는 사이 매장안에서 ㅋㅋ 사진찍었지요. 현미전용유 한통으로58마리만 튀깁니다. 요글씨, 이 생각이 넘 좋더라구요. 그래서, 계속먹어도 같은맛이 유지되는것 같아요. 다른치킨들은 어떨땐 맛나고. 어떨땐 기름맛나고 막 그랬는데, 바른치킨은 늘 같은맛이예요! 메뉴종류는 많네요. 저희는 보통 그냥 후라이드^^ 지금보니 현미 바사삭이라는 메뉴예요 ㅋ 샐러드종류도 많이 있구요. 사진찍는사이 포장 완료^^ 저희껀 11번째 튀..

여행/맛집 2018.06.23

매실담그기

매년 이맘때쯤이면, 시골 시댁에서 매실을 따서보내주신다. 매실나무 두그루에서 참 많이 열리는듯하다. 이번엔 어머님께서 씻어 보내주신다고~ ㅎㅎㅎ 너무 고맙고 감사한 마음이 든다. 매실박스안엔 신문지에 꽁꽁싸맨 호박** 시골 농사지은건 더 달고 단단하고 맛있다. 매실짱아지 담그기위해 방망이로 깨주기!!!! 유리병?유리항아리에 담을려면, 엄청 열심히 해야겠다. 아자아자~~ 올해매실은 더싱싱한지, 알이 굵고 단단하다. 짱아지 담그면 더 맛있을것 같으당^^♡ 병무게 3키로 씨앗뺀 매실만 6키로정도 어제마트갔더니, 요즘 매실철이라 그런지 15키로 2만원짜리 설탕이 13천얼마?에 세일을 하고있었다. 설탕붓기 시작~~!!!! 설탕 4키로 넣고 위에는 tip 올리고당으로 공기와 차단해주기!!!!! 요렇게 듬뿍 뿌려주기..

요리 2018.06.22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