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

강화도여행

제시카-라이프 2023. 6. 5. 17:00
728x90
반응형

가족들과 1박2일 하기엔
가깝고 좋은곳인거 같으다.

토요일
아이들 일정 끝나고
3시쯤 출발했다.

물론 가는길 차는 막혔지만~~~






강화대교  건너서
강화도에 들어가서 처음 간곳은

조양방직~~~~

여긴 예전 방직 공장인데
요즘엔 카페로
베이커리 카페로  



ㅋㅋ

사람이 많아서
전체사진은 없지만~~~

미싱이나
옛날물건들 ㅋ
내가 아는 정도의 어렸을때 것들이
많았다
어린시절학교놀이터에 있던 말
경운기 트랙터 ㅋ
등등~~~^^

난 쑥라떼 시켰는데
넘 맛있었다ㅡㅡㅡ
사진이 없네

빵도 맛나고 좋았다


앉아있지않고
다니면서 사진찍고 구경했음 ㅋㅋㅋ



그리고
두번째 간곳은

고려궁지




고려시대때
왕이 잠시 머물며 살았다고 함
6시까지라~~~
우린 못들어가서
입구만 봤음 ㅡㅡ




그리고
전등사









전등사한바퀴돌고
대웅전가서 절한번하고는


일몰보러 출발~~~^^

동막해변이 일몰이 멋지다해서
그쪽으로갔는데

동막해변~장화리낙조마을~선수선착장

요 해변길이 다 이뻤다





지나가며 막찍어도
잘나옴~~~

물론 딸랑구폰으로 찍은게
훨 멋있다.






그리고
다음날아침
숙소근처에서
바지락 칼국수와 밴댕이회무침 사먹고





교동도 대륭시장으로 갔다

요긴 블로그에서 워낙 유명함






그리고
파머스마켓 안쪽으로는


어릴적보던 장농 ㅋ

요걸 장식?처럼 사용하고
식탁?처럼 사용하고 있었다



셀프결제해서먹음 ㅋ

밀크티
쑥라떼
딸기라떼 다 맛났다.

요 참기름병이 정말신기함 ㅋㅋ

강화도엔 사자발쑥  이  유명하다고 함
특산물 이고
그래서 인지 쑥라떼가 정말많았음




날위한 글귀도 발견 ㅋㅋㅋ


옆시장 안쪽으로 들어오면
바로 보이는곳인

청춘부라보

강아지떡 만드는곳이다.






인절미같은데 팥소가 들어있다.

부들부들하고
따뜻하고
맛있다 ㅋㅋ




ㅋㅋ

사진찍을새없이 먹어버린 왕만두♡



그리고 우리가 간곳은
교동도 의  망향대




철조망 건너 저곳이 북한이다.
바로   눈앞에 보이는 저곳

그래서 이곳 강화도에 실향민도 많이 계시고

대륭시장 안쪽에 제비의집 ^^ 이라고
방문센터도 있었다.

아까 그 왕만두도 이북식이라고 하고~~~


강화 평화전망대도 있다고 한다.



담에 다시 강화도에 가보고싶당
회센타 도 가보고
새우젓도 사고 ㅋㅋ
일찍가서 고려궁지 안에도 들어가보고
왕의길따라 산책도하고 ㅋ





다시 강화대교를 건너
컴백~~~^^





728x90
반응형

'여행 >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속초여행 3  (0) 2023.07.10
속초여행 2  (0) 2023.07.09
삼척여행  (62) 2023.05.28
파충류카페  (0) 2020.03.21
할로윈 축제  (2) 2018.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