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18/08 18

명태 코다리찜

얼큰한거 먹고싶다. 냉동실에 있던 코다리~~ 코다리 작은사이즈 4마리정도 손질해서 물자작하게넣고 살짝익혀준다. 코다리 익는동안 콩나물 1봉지 씻어서 준비해둔다. 양념 ㅡ 마늘 크게 한스푼 ㅡ 매운고추장 반스푼 ㅡ 고추가루 두스푼 ㅡ 간장 두스푼 노브랜드 간장 ㅋㅋ ㅡ생각보다 괜찮다^^ 살짝익은 코다리를 물버리고 ㅡ혹시 비린내 날까봐ㅋㅋ 물조금 다시 넣어 대파 3뿌리 양파조금 고추2개 코다리위에 콩나물위에 대파양파고추 넣고 뚜껭덮어 익혀준다. 한소끔 끓고나서 알새우 살짝넣어주고 녹말물~~~ 감자녹말 2스푼+물조금 녹말물 넣으니 진짜 걸쭉해짐 오~~~~싱기 ㅋㅋ 찜엔 와사비간장 ^^ 생각해보니 나 일할때 초창기 선배님이 알려주신거 ㅋ 사먹지 말고 해먹으랬는데~~ 거의 15년만에 다시 해본거 같으다. ㅎㅎ 갑..

요리 2018.08.30

춘천닭갈비

닭갈비먹으러 가고싶으나, 차밀리고 ㅡㅡ 지난번 배달시켰던거 생각나서 ㅎㅎ 일욜밤에 네이버쇼핑에서 주문하고 화욜 오전에 받음^^ 안전한 우체국택배^^ 아이스박스에 꼼꼼히 포장되어왔다. 내가 주문한건 양념닭갈비 2키로 숯불닭갈비 2키로( 뼈가 길게 붙어있음 ) 양념안된 닭갈비 2키로 6만원이상 무배라고 하는데 늘 이정도는 샀었던거 같으다. ㅋㅋ 양념도 3개주시고^^ 1키로 짜리는 냉동실로 바로 얼려보관하고 2키로짜리 소분하고 저녁메뉴로!!!! 2키로에 닭갈비 ㅡ진짜 끝에 뼈붙고 쫙연결된 진짜 닭갈비 ㅋㅋ 뼈붙은거 14조각 그럼 1키로에 7조각 이네~~~ 스댕 통에 차곡차곡 넣어 얼려주고^^ 저녁은 닭갈비 4조각♡ 양배추도 넘비싸서ㅜㅜ 양파만 넣고 살짝익으면 감자 넣고 (고구마도 없음 ㅜㅜ) 중불로 뚜껑덮고 ..

요리 2018.08.29

팩맨 개구리 ~ 올챙이

지난 2018년 6월 9일 토요일 웅진북클럽 과학관찰수업 우리아이들은 생명과학 or 관찰수업을 너무좋아해서 참가했었었다. 이렇게 관찰수업하고 받아온 팩맨 개구리올챙이~~ 그때만 해도 일반 올챙이보다는 머리가 크구나 뭐 그렇게 생각하고 있었었는데, 올챙이 두마리중 어느날, 흔적도없이 한마리가 사라졌다. 설마 니들!!!! 서로 잡아먹는 거니????? ㅜㅜ 그러고 남은 한마리 열심히? 아이들이 물갈아주고 먹이(물고기밥)주고 그러다가~~ 뚜뚱 8월 17일 울집에 온것도 두달이 지난 ~~~ 꼬리가 더 굵고 길어지나싶더니 뒷다리가 나왔다. 8월22일 어머나 앞다리 나옴. 갑자기 이렇게 변하나 싶네~~~ 울딸이 나름 그려주고 이름써줌 ㅋㅋ (올챙이 오던 날) 8월 23일 세상에나ㅡㅡ 한 이틀가량 공기방울도 많이 올라..

육아 2018.08.23

태풍

아이들 학교에서 단축수업 문자도 오고 뉴스에서도 계속 방송하니~~ 현재상황보다 더 무서워지는듯 하다. 오늘 8시 하늘 ㅜㅜ 어제 낮 하늘 ~~ 오늘 아침 태풍경로 뉴스 음~~~ 근데, 솔릭 이 전부가 아니였다 솔릭보다 이틀뒤 만들어졌다는 시마론~~~ 한반도 서쪽에는 솔릭 동쪽에는 시마론 두개가 우리나라를 양쪽으로 지나간다고한다. ㅜㅜ 특히 두개의 태풍의 사이가 좁아져 1000km 거리가 되면 후지와라효과(처음 발견한사람이름) 가 나타난다고한다. 근데 두개의 태풍은 700km니깐 ㅜㅜ 태풍 솔릭의 속도가 늦어짐 ㅜㅜ 실제로 속도가 늦어진 태풍으로는 루사 ㅡ22시간 동안 한반도에 머물렀다고 한다. 그만큼 비도 엄청 내렸고 ㅜㅜ 그리고 창문 유리가 깨지지않도록 유리에 엑스 자로 테이프붙이라고하는데 그것보다 더..

일상다반사 2018.08.23

왕달팽이

지난해 우리집에 처음 온 왕달팽이 그땐진짜 작고 귀여웠는데~ 1년지나니 울아들 주먹만 하다ㅜㅜ 아들이 들고있는건 뚱이 ㅡ자기네들이 이름지은것 ㅋㅋ 뚱뚱하다고 ㅋㅋ 아래보이는건 메이 ㅡ꼬리쪽이 매끈하고 길게뻗었다고 지어준 이름 ㅋㅋ 야채챙겨주고 통씻어주고 건강한 패각을 위해 계란껍질도 흰속 껍질발려내고 잘말려 빻아 먹이와 같이 준다. 대단한 정성들이다 ㅡㅡ 몸에 좋은건 아는지 달걀껍질부터 클리어 함 !!!! ㅡㅡㅡㅡㅡ공감♡댓글 부탁해요♡

육아 2018.08.22

마파두부만들기

어제 저녁 마트갔다가 두반장소스를 발견했어요~~ 사실은 쌀국수 빨간소스 찾다가 못찾고서는 딴거 샀네요 ㅋ 마파두부만들기 ^^ 양파반쪽 대파2뿌리 마늘 1큰술 소고기 다진것 1줌 ㅡ(원래는 돼지고기 다진것) 두부 1모 마파두부소스 4스푼(어른숟가락이요^^) 양파잘게썰고 파도역시 잘게썰어 기름두르고 살살볶았어요^^ ㅡ나름 파기름 만들기 원래는 돼지고기라고하는데, 냉동실에 있는 소고기 잘게썰어 넣어주었네요~~ 소고기넣으면서 소금후추 살짝 간해줬고요. 마늘도 크게한줌^^ ㅡ수미네반찬 본 이후 마늘 많이넣어요. ㅋㅋㅋㅋ 두부는 예쁘게썰어주고요^^ ㅡ의도한건 아닌데 한개가 떨어졌어요 ㅡ의도치않게 예쁜 큐브모양 요거요거~~ 마파소스 일단 2스푼 넣었봤어오~~ 색은 약간붉어지고 심심한듯 싶어 2스푼추가했어요 총4스푼 ..

요리 2018.08.21

평양냉면

물냉~~^^ 남편한테 냉면 먹고싶다고하니, 일단가자!!!! 그러고는 "여보가 싫어할수도 있어~" 이건또 뭥미? 어딘지도 모른채, 일단가보기로 하고!!!! 날씨좋은 주말~~~^^ 요긴 무조건 발렛 주차한다. 입구가 넘 깔끔하고 좋다. 알고보니, 비싼데 였구낭~~~ㅋㅋ 내가좋아하는 유기그릇♡ 기본반찬과 접시만두^^♡ 평양냉면 물냉면♡ 냉면의 면을 풀지않고 육수를 먼저마시니 와~~~ 깔끔하고 단백하고 시원하고 깊은? 그런맛이다. 신기해 와~~~ 먼저나온 만두는 쫄깃한 만두피와 꽉찬소 만두속엔 두부 숙주 그리고 고기? 깔끔하고 단백하고 너무 맛있는 아는듯 그런맛인데 조미되지않고 순수한 맛이 너무 좋았다. 나는 원래 식초 설탕 겨자 실컷 넣고 자극적인 냉면 좋아하는데 요긴 다르다. 냉면의 면을 풀고 다시 마셔본 ..

여행/맛집 2018.08.20

화성8경 "남양성모성지"

화성8경 ㅡ용주사, 융건릉, 제부도, 남양성모성지, 궁평항, 제암리, 입파도, 남양간척지 남양성모성지 기도하는 촛불을 켜놓고 그 유리창 밖으로 마리아상?이 보인다. 나는 종교가 달라 무엇인지 무슨상인지 무슨의미인지는 모르지만, 보는것만으로도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이 들었다. 푸른하늘과 함께보이는 이것은 ~~ 편안하게 쉬게하는 느낌을 주었다. 지금은 대성당을 건축하는 중 인듯 하였다. 십자가에 못박힌 예수님과 기도드리는 두분 내가 아는 거라곤~~ 병인박해 병인사옥이라고도 하고 1866년(고종3년)부터 몇년간에 걸쳐 천주교를 탄압한사건. 당시 러시아가 세력확대를위해 남하를 꾀하자, 천주교도 홍봉주 남동삼등이 흥선대원군에게 프랑스와동맹 맺을 것을 건의하고 흥선대원군이 처음에는 제의를 받아들였으나 조정에서 비판이..

여행/국내여행 2018.08.17

815광복절

아이들과함께 의미있는 광복절 보내기위해 웅진 북클럽 리딩맘^^ 엄마들이 뭉쳤다. 제암리 3ㆍ1운동 순국기념관!! 제암리교회 학살사건으로 기억하고있었는데~~~ 근처에 있어서 직접 가볼수있어서 더욱 좋았던것 같으다. 기념관 입구에서 보이는 이 기둥들~~~ 그당시 교회에있던 분들이라고 한다. 그 크기가 작은것은 어린이들~ 특히 15세 미만의 아이들이라고 하니ㅜㅜ 가슴이 먹먹해졌다. 설명을 들으며 아이들은 신나게 체험을하고^^ 당시 만세운동과 저항 그리고 일본의 억압등등 문화해설사 선생님으로부터 많은것을 듣고 배울수 있었다. 특히, 이 판결문ㅜㅜ 일제의 제암리 고주리 학살사건 은 당시 선교사였던 스코필드 의 사진으로 전세계에 알려지게 되었으나 일제는 형식적인 재판으로 아리타중위를 무죄판결 하게된다ㅜㅜ 이런 ㅜㅜ..

여행/국내여행 2018.08.16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