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나이 마흔

목화

육아
이사오기전~
동네  친구가 준 목화씨♥

목화꽃속에  있는데  심어도  될까? 하면서  주는걸,
잘챙겨뒀었는데~

우리  덜렁이따님~
이사하면서  5개중 3개는 어디로@@
보냈는지  모르고  2개남았다고!!!

파종시기는 좀 남았지만, 심고싶으시다길래~
지난번 분갈이할때~
흙 챙겨두고  심게  해줬다!!

언제심었는지도  모르지만~

딸이  엄마 빨리와 보라고  부른다.


3월27일 첫번째  싹나옴
진짜신기하다 안나올듯 아무반응 없더니~ 
고개를 든다 ㅎㅎ


4일쯤 되니  요렇게
목화씨를  머리에 이고 떡잎이  벌어지려한다.



4월 5일
싹나오고  열흘쯤 지나니~  요렇게
제법 크게  잎이  벌어지고~
한쪽에  아직 목화씨털을 못떼고  있다.


오른쪽으로  사슴벌레~
아래쪽으로  아프리카왕달팽이~
에휴~  뭐 
뭐가 많은 울집 동물들 ㅜㅜ
담에  소개할께요~


두둥
2개심은것중 하나만 크는구나했더니,
문익점 선생님도  3개중 하나만 성공했다고  했는데,
ㅋㅋ
딸아이가 소리치며  날또부른다!
몇일전부터  흙이  들썩이는듯 하더니,
또나왔다고  너무 신나 들떠한다 ㅋㅋ

그리하여,
4월21일 두번째  싹이  나왔다^^


그러고보니  근 한달만에~
거의  한달만에  또하나의  다른 싹이 나왔다~

잎이  완전히  커진다음에,
큰화분에  옮겨주어야한다고,
딸께서  ㅋㅋ 얘기  해준다~


그리고  오늘★


ㅎㅎㅎ
요렇게  커지는것을보니,

신기하다^^

담에  옮겨심을땐~
목화에대한 공부를 좀하고
딸아이  조사한것도  적어봐야겠다 ㅎㅎ^^



커가는 목화 2편도  기대해주세요~


ㅡㅡㅡㅡㅡ공감♥댓글 부탁해요♥




'육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또 독감A  (2) 2018.05.12
광개토대왕 적군성  (0) 2018.05.08
목화  (8) 2018.04.30
컵케이크  (4) 2018.04.24
흰점박이꽃무지ㅡ부화  (0) 2018.04.06
클래식  (0) 2018.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