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광어회 숙성하기

제시카-라이프 2023. 6. 11. 11:47
728x90
반응형

지난번 연어숙성에
성공~~~을 만끽하고
이번엔 광어회 숙성하기


회숙성하려도 사둔 큰 다시마~~~

원래는 광어필레 (광어회덩어리?  큰토막?)를
다시마에 감싸서 숙성한다고 하는데

지난번  연어 숙성할때 해보니
썰어둔것도 괜찮겠다싶어서

도전!!!!

호기심 많고
실험정신이 투철한 나♡



광어회 1.4키로정도



횟집에서 맛나게 썰어준 광어
나는 넘 두꺼운 식감보다
얇은게 좋아서

사장님께 조금얇게 썰어주세요^^
부탁드렸다.


이때만해도 바로 먹을줄 알았지만~~~ ㅋ

광어도 다시마 숙성해보자!!!!


(
다시마로 숙성하는것을 곤부즈메 라고 한단다.)


우리부부는 먹을땐 진짜 합이 좋앙


야채 물빠짐있는 통에
물에적신 다시마를 깔고
회를 그냥 바로 엎음 ㅋㅋ



다시마 숙성회만들기



그리고 다시마로 덮어주기


다시마이불 덮은 광어회



지난번에 연어 숙성할때는
연어에 소금을 살살뿌렸는데(조금)

이번엔 회도 연어보다얇고
썰어온거라
다시마위에 소금을 뿌리기로 함 ㅋㅋ


다시마를 청주에 적신다고도 하는데
음~~~귀차나~~~~

ㅋㅋㅋ

24시간뒤에 먹으려고 김냉에 보관~~~^^


그러나~~~
역시 남의편이라고 왜하는지ㅡㅡ
알거같은ㅡㅡ

블로그를 열심히 검색하더니
광어는 얇아서 3시간해야한다~~~
더 오래두면 살이 묽어져서
젤리가 된다~~~
그럼 먹을수가 없다더라~~~
카더라~~~카더라~~~


알았다!!!!
3시간지났으니
남의편님 먼저 드시옵소서♡


3시간 숙성 후 광어회



와리
아까보다 훨 쫀쫀하다
땡글거리기도 하고

역시 숙성은 잠깐이라도 해야 맛나다♡



그리고 24시간을 채우지못하고 ㅋㅋ
20시간뒤~~~~


뚜둥


20시간 다시마숙성 광어회



와~~~~
눈으로 봐도 윤기가~~~좌르르

다시마 진액인가? ㅋㅋㅋ

다시마 진액을 한번씻어낸다고도 하는데
물맛나는것도 싫고
회가 얇으니
일단 티슈깔아보기로^^

하나집어먹으니 대박♡
표현할수 없음
다시마의 향과 광어의 쫀쫀함
비린맛 진짜1도 없다.




옮겨담고보니
다시마에 진액이 흥건한 느낌이다.
회는 쫀쫀해지고^^
색도 선명해짐
회사이즈가 줄어든거같은
탱글거림이 있다.



숙성회 한상




친정엄마표 미역
ㅡㅡ미역을 얼려서 보관해서
먹을때 녹이면 맛나다고 챙겨주심 ㅡㅡ

미역이 생거보다 더 꼬들거리고
미끈거림이 없이 더 좋았다.


난 평상시 초밥먹을때도
광어김치 좋아해서  
신김치 헹궈서 준비^^


ㅡㅡ근데 사실 회가 넘 맛나서
김치 안먹고 회만 거의 먹음ㅡㅡ



남표니가
다시마향이 난다고
회표면을 살짝닦아줌

그래서 더 맛있었다♡



회 한쌈




나의 다이어트 식단인
잡곡밥과


병아리콩 귀리밥



애들 보양식해주려고
직접만든 갈비탕^^

갈비탕




스위치온다이어트 3주중
첫주에는 4~7일차에는
점심 한끼가 일반식~~~^^

오늘 너무 멋진
나의 11시 점심식사 ♡


이따3시랑 6시엔
단백질파우더 대신
콩물사온거 마셔야겠다^^


내돈내산  회숙성하기
다이어트 성공기원^^
ㅋㅋㅋ



http://jessica-life.tistory.com/424

연어숙성하기

코스트코 에선 신선한 연어를~~~~ 예전엔 몇번 사먹었던거 같은댕 요즘은 가격이 후덜덜하고 아이들이 먹질 않으니 잘 안사게된다. 이번엔 친정엄마께서 오신다고해서 ㅋ 질러질러~~~~ 다요트하

jessica-life.tistory.com

728x90
반응형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이막치즈 & 꿀  (64) 2023.06.25
매실 엑기스 담그기  (60) 2023.06.17
연어숙성하기  (40) 2023.05.11
오이지 만들기  (38) 2023.05.10
소세지파스타  (14) 2023.04.12